본문 바로가기
대청호보전운동

보은으로 대추축제 다녀왔어요!

by 천안녹색소비자연대 2025. 10. 19.

비가 부슬부슬 내리기 시작한 10월 18일, 보은으로 대추축제를 다녀왔습니다.
소연이가 속해있는 대청호보존본부 노동교류 일환으로 보은 성족리 마을에서 대추따기 체험을 하기로 했지만 대추에 바이러스가 걸려 급하게 오전은 속리산 법주사를 탐방하는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속리사에 내리자마자 주룩주룩 세차게 내리는 비, 조금은 당황했지만 우산을 펴고 씩씩하게 청사초롱을 따라 법주사로 출발.

 

법주사는 국화꽃 축제가 열려서인지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루었지만 다양하게 장식한 국화꽃 사이사이에서 예쁘게 포즈도 한컷.
은은한 국화꽃 향기에 저절로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우리 귀염둥이 승현이와 준수는 염주 만들기 삼매경~ 아주 멋진 팔찌를 만들었더라구요.
맛있게 점심을 먹고 보은 대추축제장으로 출발!

 

 

보은이 대추라 직산지라서 그런지 농부님들의 정성이 담긴 대추가 부스마다 가득가득 했구요, 보은에서 나오는 싱싱한 농산물들도 가득 했습니다. 대추도 맛보고 농산물도 구경하면서 필요한 농산물을 구입하였답니다.
우리 친구들은 키우는 이끼를 구입했더라구요. 무럭무럭 자라는 이끼라니, 쑥쑥 자라거라 친구들!
왁자지껄 즐겁게 둘러본 보은 대추축제.
10월은 햇살이 내리쬐여야 곡식이 익어가는데 기후위기는 농촌에 그리고 우리의 먹거리에 크나큰 피해를 입게 하네요.
우리 모두 기후위기 대응에 적극 노력하여 2026년에는 보은 농가로 대추수확은 즐겁게 떠나보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