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9 2

[보도자료] 천안녹소연,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 '지구와함께가게' 업무협약 체결

천안녹색소비자연대⋅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 천안녹색소비자연대(공동대표 김희자, 장민수, 최문환)와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희정)는 3월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는 우유 사용량이 많은 카페 및 베이커리와 함께 지역의 우유팩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참여 매장은 우유팩을 세척해 보관하고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소속 자원봉사자가 매장에 방문해 수거한다. 모아진 우유팩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봉투로 교환한 뒤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주거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의 자원순환 문제 공동대응과 주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력 관계를 갖는 등 제반 사항에 대하여 유기적 협력을 약속했다. □ 참여매장은 자원순환에 힘쓰는..

[녹소연 함께 책읽기 모임 3월의 책-‘월든’ 1차 모임]

[녹소연 함께 책읽기 모임 3월의 책-‘월든’ 1차 모임] 오늘은 첫 장부터 호숫가 부분까지 함께 돌아보며 '간소함'에 대한 생각을 나눠보았습니다. 소로우처럼 집을 짓고 혼자 먹는 것을 해결하며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오롯이 나에 대한 집중은 자연 옆에 있을 때 더 잘 될 것 같습니다. 혼자만의 시간과 사유의 시간을 늘려가야 하겠습니다는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환영합니다^^ [녹소연 함께 책읽기 모임 3월의 책-‘월든’ 2차 모임] 📗도서명 : 헨리 데이빗 소로우 '월든' (베이커 농장부분부터 끝까지) 📗모임 일자 : 4월 16일(금) 오후 2시 📗장소 : 천안녹색소비자연대 2층 강당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온라인 zoom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회원 프로그램 2021.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