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6 4

종이팩⋅아이스팩 분리배출 수거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약식 with 쌍용자이아파트

쌍용자이아파트와 종이팩⋅아이스팩 분리배출 수거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청당벽산블루밍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쌍용자이 아파트 역시 단지 내 수거 활동, 입주민 대상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쌍용자이 아파트는 2017년 ‘아파트 전기 에너지 줄이기’ 사업을 통해 5.5%의 전기 사용량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종이팩 아이스팩 재활용 정거장 활동 알림

천안녹색소비자연대는 지난달 우리 지역 제로웨이스트 상점 그리고 공동주택과 종이팩, 아이스팩 분리배출 수거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후의 소식들 전해드립니다. 성정동 호두구판장, 두정동 우리동네 푸른사이, 청당동 푸른별 상점 천안의 제로웨이스트샵 3곳에서 종이팩 218개, 아이스팩 79개를 모아주셨습니다. 👏👏👏 종이팩과 아이스팩 처리가 고민되실 때, 천안녹소연 사무실이나 가까운 제로웨이스트 상점을 찾아주세요!

<지구와함께가게> 17호점을 소개합니다

17호점은 요거트 가게 ‘yoil' (인스타그램 계정 @yoil_yogurt) 입니다. 가게 이름이 너무 귀엽죠? 우유팩/아이스팩 수거체계 마련 협약을 맺은 호두구판장에서 자체적으로 우유팩 수거를 하고 있던 곳입니다. 요거트 매장이다보니 일주일에 100여개 전도의 우유팩이 나온다고 합니다. 모든 yoil에 지구와 함께, 천안녹색소비자연대도 ‘요일’과 함께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