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9 3

종이팩 아이스팩 분리배출 수거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약식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자원! 우리의 활동도 모이면 모일수록 좋은 법이죠. 천안녹색소비자연대가 지역의 공동주택 및 제로웨이스트 상점들과 종이팩과 아이스팩 분리배출 수거시스템 구축을 위한 활동에 함께 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청당벽산블루밍아파트 부녀회, 제로웨이스트 상점 ‘푸른별 상점’, ‘호두구판장’, ‘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 4곳이 종이팩 및 아이스팩을 수거하는 재활용 정거장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아파트 입주민과 주민들은 종이팩과 아이스팩을 가까운 정거장에 가져가면 됩니다. 모아진 종이팩은 천안녹색소비자연대에서 일괄 수집해 백석동 재활용선별장에서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여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하고 아이스팩은 원성2동 행정복지센터로 모아 지역 소상공인에게 배분합니다.

자원순환 운동 2021.07.09

미얀마 민주시민을 위한 미술행동전

미얀마의 평화가 보일때까지 연대는 계속 됩니다. 전국의 민중미술작가 45인, 지역의 작가 2인이 참여한 이 이웃 지역인 아산에서 열립니다. 평화와 저항을 세상에 외치는 미술작품 72점이 전시됩니다. 7월 13일 오후5시 오픈식에는 홍성담 작가, 생명평화 미술행동을 비롯해 10인의 외부 작가가 참여합니다. 민중가수 문진오의 여는 공연과 박재동 화백의 아산 전시 지지 영상도 함께 감상합니다. 눈과 귀 그리고 마음으로 미얀마 시민들과 함께 해주세요.

공지사항 2021.07.09

월화수목 그리고 '지구요일' 캠페인 - 열아홉 번째 지구요일

1.“에어컨은 처음에 강하게 트는 것이 좋다” O 강풍으로 희망온도에 빨리 도달하게 되면 전력소비에 실질적인 영향을 주는 실외기 작동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2. “에어컨 실외기는 냉방효율과 상관이 없다” X 에어컨 실외기에 먼지가 많이 쌓이거나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냉방 효율이 떨어집니다 (실외기 주변에 물을 뿌려 온도를 낮추는 것도 좋은 방법!) 3.“에너지소비효율등급의 숫자가 낮을수록 소비효율이 좋다” X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의숫자가 낮을수록 소비효율이 좋습니다 (1등급은 5등급에 비해 30%이상 에너지 절약) 4.“전기제품에 대기전력이 있는지 없는지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O 전기제품의 전원버튼 부분을 눈여겨 봐주세요. 대기전력이 있는지 없는지 척 보면 척! 알 수 있습니다. 5. “여름철 실내적..

캠페인 2021.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