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14

충남이주여성상담소 분리배출 교육

충남이주여성상담소 활동가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분리배출 교육과 세탁세제 만들기 체험을 함께 했습니다. 상담소에서 활동하시는 만큼 한국 생활에도 익숙하시고 분리배출도 이미 다들 잘 하고 계셔서 이야기 나누기가 더 편하고 즐거웠습니다. 환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환경교육 #분리배출 #쓰레기 #분리수거 #충남이주여성상담소_다가on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자원순환 운동 2022.02.23

여성의 날 기념 월경컵 교육

2022년 세계 여성의 날 테마는 [BreakTheBias-편견을 깨다]입니다. 월경은 인류의 절반이 전 생애에 걸쳐 경험하는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수많은 편견을 꼬리표처럼 달고 있습니다. 월경에 대한 편견과, 월경용품에 대한 편견을 타파하는 월경컵 대화모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여성의 날은 천안녹색소비자연대와 함께 기념해주세요.

푸른별상점 문구류 순환 바자회 수익금 기부

제로웨이스트샵 푸른별상점의 ‘문구류 환 바자회’가 어제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총 409,100원의 수익금 전액을 환경기금으로 천안색소비자연대에 기부해주셨습니다. 👏👏👏 새학기를 앞두고 과소비를 해주신 어린이들을 비롯해 기쁜 마음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 1월에 이어 뜻깊은 기부 프로그램 만들어주신 푸른별상점 대표님 감사합니다. 천안녹색소비자연대는 정부와 기업의 지원 없이 100% 시민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보내주시는 소중한 기부금은 더 건강한 내일, 우리의 푸른별을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자원순환 운동 2022.02.21

당신에게 월경은 무엇인가요.

여성들에게 질문을 던졌습니다. [나에게 월경이란?] 불편, 짜증, 고통, 불안 좋은 말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사실 월경은 자기 이름도 없이 [생리]라고 불리며 그마저도 가장 사적이고 감춰야하는 ‘그날’ 취급을 당합니다. 월경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긍정할 기회를 가져 본 적이 없는 것입니다. 그렇게 ‘여성의 몸이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는 순환’인 월경은 욕먹어 마땅한 불편함이 되었습니다. 월경은 대부분의 여성이 일생 전반에 걸쳐 경험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인류의 절반인 여성의 건강 문제이기에 반드시 [권리]로 다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월경을 겪는 모든 여성이 건강하고 자유롭게 월경 경험을 할 수 있는 [월경권]을 이야기합니다. 천안녹색소비자연대는 올해 지역사회에서 월경에 대한 운동을 펼칩니다..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지역사회 참여 활동 논의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환경]을 주제로 여러 가지 실험과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담당 사회복지사님과 함께 환경교육, 종이팩 분리배출 실험, EM흙공 만들기 등 어르신들과 함께 할 활동 아이디어를 나누었습니다.

자원순환 운동 2022.02.17

방방곡곡 동네TV 기획회의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 ‘비채’와 SK브로드밴드 중부방송에서 [방방곡곡 동네TV]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이름 그대로 우리 동네 천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영상으로 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올해는 천안지역 비영리 단체들의 활동 소식을 영상으로 제작해 방영한다고 합니다. 천안녹색소비자연대도 물론 함께 합니다. 오늘 그 첫 번째 기획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르면 3월, 늦어도 봄꽃이 피는 시기부터 유선채널 1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원순환 운동 2022.02.17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제25차 정기총회 공고

천안녹색소비자연대는 회원(정기기부자)으로 이루어진 시민단체로서, 회원은 단체의 사업과 방향에 대한 의결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민단체의 ‘정기총회’는 단체 운영에 대한 결정을 회원들이 함께 내리는 필수 행사입니다. 2022년 제25차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정기총회는 회원여러분의 안전과 지역사회 방역을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총회는 다가오는 2월 21일부터 26일 사이에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안건 검토와 온라인 의결권 행사(네이버폼 응답)가 이루어집니다. 추후 안내에 따라 의결에 꼭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2022.02.14